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미국일상

2/3-2/4 평범한 미국 일상

by dankamhongsi 2024. 2. 5.
반응형

이번 주말엔 특별한 일 없이 그냥 집안일하고 푹~ 쉬었다.

 

장보기

매달 첫 번째 토요일은 Safeway에서 군인(베테랑) 할인 10%를 받을 수 있다. 어제 아침에 늦잠 자고 일어나서 장보러 갔다. 대량구매는 Costco에서 하고 Safeway에선 보통 그 주에 쓸 과일, 야채를 사는 편이라 과일 코너로 갔는데 이런 게 있었다. 

깐 귤..;

한국도 귤을 까서 파나? 보통 귤류는 안 까서 파는데 이런 걸 처음 봐서 신기하고 웃겼다.. ㅋㅋ 껍질 안 까 놓으면 그대로 팔면 되는데 이렇게 팔아서 플라스틱 하나 더 쓰고 역시 미국이다... ^^

 

아래 영수증은 혹시 미국 장바구니 물가가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첨부한다.

토탈 $52.84

 

Safeway는 앱이 있는데 앱에서 쿠폰을 클립해야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기 때문에 꼭 꼭 다운받는 것을 추천한다. 할인 상품만 구매해서 영수증이 참 길다.. 여튼 10% 베테랑 할인 후 $52.84가 나왔다. 

 

밀프랩

둘 다 일을 하니 시간 날 때, 주로 주말에 밀프랩을 해놓는다. 일주일치를 다 해놓진 않지만 몇 가지만 해놔도 평일 삶의 질이 500배 정도 올라간다. ㅋㅋ 나는 재택을 해서 집에 있는 거 아무거나 먹어도 되는데 남편은 도시락을 싸가기 때문에 한 끼 양으로 미리 만들어 놓으면 아침에 챙겨 가기만 하면 된다.

피자 소스

집에서 피자를 한 번 만들어 먹은 이후로 얼마나 쉬운지 알게 되었고 그 이후로 2주에 한 번은 집에서 피자를 만들어 먹는다. 이번 주말에도 피자를 먹어서 피자 소스를 만들었다. 매콤한 게 좋아서 Cayenne Pepper를 넣어 만든다.

 

내 맘대로 마파두부

사실 진짜 사천식 마파두부를 먹어본 기억이 없다. 학생 때 급식으로 나온 마파두부만 먹어본 것 같은데 대충 그 비슷한 맛이 나게 만들었다. 다진 돼지고기가 없어서 다진 소고기로, 두반장이 없어서 대충 쌈장과 라오깐마로 만들었는데 재료가 이상하게 들리지만 진짜 맛있다..! ㅋㅋㅋㅋ

 

고깃집 스타일 된장찌개

삼겹살을 넣어 끓인 고깃집 스타일 된장찌개다.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고깃집에선 된장+쌈장을 넣는다 해서 그대로 했더니 진짜 신기하게 고깃집 된장찌개 맛이 난다. 미국 마트에서 청양고추는 못 사지만 Serrano 고추가 딱 그 정도로 매콤해서 한국 요리에 넣기 좋다.

 

간장 양파

된장찌개 만들고 남은 Serrano 고추를 넣은 간장 양파. 물 : 간장 : 설탕 : 식초 = 1: 1: 1 : 1. 모든 재료를 넣고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바로 썰어놓은 양파+고추 위로 부으면 끝!

 

짜파게티 짜장밥

라면스프 최고. 짜파게티 스프로 만드는 짜장밥이다. 양파, 소고기, 애호박 등을 넣고 볶다가 스프+간장을 좀 추가해서 볶는다. 남편이 계란 후라이를 좋아해서 계란 후라이는 꼭 올린다.

 

블루베리 파운드 케이크

예쁘진 않지만 맛있다. 인터넷에 여러 레시피가 많은데 늘 재료 수가 제일 적은 레시피로 골라서 한다. ㅋㅋ 쿠키나 바나나 브레드, 아님 이런 파운드케이크는 구워놓으면 한 주 내내 차랑 한 조각씩 아침으로 먹기 좋다. 다 못 먹으면 얼리고 렌지에 돌려 먹으면 돼서 당 땡기거나 먹을 거 없을 때 비상식량으로도 좋다.

 

낮잠

어제 오늘 낮잠을 하루 3시간 이상 잤다..... 

 

주말 동안 먹은 것들

피자 최고

이탈리아에 살고 싶다. 피자 너무 맛있는 것. 직접 만든 도우와 소스로, 대기업의 그 맛을 완전히 내기는 어렵지만 확실히 건강한 맛(?)이 있다. 그리고 토핑도 내가 원하는 대로 듬뿍 올릴 수 있다는 게 홈메이드 피자의 장점이다.

 

설탕 덩어리

오늘 아침 도넛이 먹고 싶었다. 우리의 돼지 취향이 잘 보이는 도넛 선택... 분명 크리스피 크림 글레이즈드 도넛이 먹고 싶어서 나갔는데 왜 동네 도넛집 가서 다 이런걸로 사온거지? 설탕이 많이 땡겼던 걸로 하자^^ 한 사람에 하나씩 먹기엔 아쉽고 두 개씩 고르면 4개라 늘 하프 더즌을 산다. 이렇게 사면 하루 만 엔 못 먹고 보통 2-3일에 걸려 다 먹는다.

 

삼겹살

오늘 저녁으로 삼겹살을 구워 먹었다. 어제 끓여놓은 된장찌개, 간장 양파, 코스트코 김치, 밥이랑 먹으니 한국 고깃집이 그립지 않았다..!

 

고디바 아이스크림

고디바 카라멜 어쩌고 아이스크림. 낮잠 자고 일어나서 먹었는데 그냥 그랬다. 아이스크림은 역시 하겐다즈!

 

소중한 주말이 이렇게 갔다. 이렇게 보니 먹고 자고 밖에 안 했구나... 토요일에 눈이 펑펑 와서 그런 걸로 하자.. 아직은 겨울이라 추우니 그런 걸로... ^^

반응형

'미국생활 > 미국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코스트코 추천 아이템  (0) 2024.08.09
홈메이드 피자  (0) 2024.02.29